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응답하라 1994 OST 듣기 (OST 모음)

음악 / 뮤직비디오

by 인포개더러 2013. 11. 28. 02:32

본문



응답하라 1994 OST 듣기 (OST 모음)


응답하라 1994가 좋은 이유는 그 시절의 음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요즘은 듣기 힘든 그때 그 음악들을 들으며 드라마 내용을 보고 있으면 그 시절로 돌아가 있는 듯한 느낌마저 드니까요.


과거를 그리워 하면 현재에 만족하지 못한다는 것이라고 하는데 정말 그런 것 일까요? ^^


 

이상은은 노래 가사들이 사랑타령이 아니라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언젠가는을 듣고 있으면 왠지 모르게 우울한 느낌이.... -_-;;; 내용있는 노래라도 담다디 처럼 좀 신나게 불렀으면 좋으련만...


 

누구나 다 아는 머라이어캐리의 크리스마스 노래이죠. 요즘도 크리스마스가 되면 들을 수 있는 노래이긴 합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크리스마스에 맞는 좋은 노래를 부른 사람이 얼마 없다는 것인가요? ^^


 

청순가련형 여가수의 대표적인 강수지의 노래... 혼자만의 겨울 입니다.


 

언제부터인지 나도 알 수 없지만 성탄절에 눈이오지 않기 시작했어... 

창밖을 봐 (창밖을 봐) 눈이와 (눈이와)

크리스마스만 되면 들리던 노래 중 하나네요. ^^

 

 

꽃다지의 바위처럼이라는 노래 입니다. 시위 현장의 노래가 마음에 들지 않아 해태 삼천포 쩡이가 바꾼 노래죠.



 

푸른하늘의 겨울바다.

노래방에 가면 항상 들리던 노래. 푸른하늘이라는 이름을 기억하는 사람이라면 모두가 알고 있을 노래이죠.


 

푸른하늘은 한 앨범에 몇 곡씩 히트를 시켰었죠. 집에 푸른하늘 LP를 찾아서 한번 들어봐야겠네요.


 

여행스케치의 운명

삼천포와 윤진이의 뽀뽀 장면에 나온 노래입니다. 별이 진다네만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은데 여행스케치의 노래들도 좋은 노래들이 많았었죠.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