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롬 브라우저 (Chrome browser) 에서 안드로이드 앱(android app) 실행하는 방법

IT : Ubuntu

by 휀스 2015. 4. 15. 00:30

본문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Chrome browser 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시킬 수 있다면 좋다는 생각이 들어 찾아 보았습니다.

Chrome browser 에서 안드로이드 앱(android app) 실행하는 방법


먼저 아래 사이트에서 자신에게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s://github.com/vladikoff/chromeos-apk/blob/master/archon.md



자신의 OS 에 맞는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다운받은 파일을 특정 폴더에 압축을 풀어 놓습니다.



그리고 Chrome browser 에서 chrome://extensions 를 넣고 엔터를 누릅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정화면으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이제 압축해제된 개발자 모드를 켜놓습니다. 이것을 켜 놓아야 프로그램 실행이 됩니다.

그리고 "압축해제된 확장 프로그램 로드" 버튼을 눌러 위에서 압축을 풀어놓은 ARChon 폴더를 지정해 줍니다.



그러고 나면 아래와 같이 ARChon Custom Runtime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이제 절반의 성공을 했네요. 조금만 더 하면됩니다. ^^




그 다음 Google Play 에 가서 "ARChon Packager" 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폰에 손대기 귀찮으면 Chrome 에서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ARChone Packager 를 설치하고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Next 를 가볍게 눌러주고 다음 화면으로 이동.



다운로드 받은 APK 가 있다면 "Select an APK from phone's storage" 를 선택하고 폰에 설치된 앱이라면 위의 것을 선택합니다.



Next 를 누르면 설치된 APK 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선 BAND를 선택하였습니다.

알아서 파일 변환을 시작합니다.



Package 변환이 끝났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다른 옵션들은 모두 기본으로 선택하였습니다.



변환이 다 되면 Share Chrome Application 버튼을 눌러 PC에서 접근 가능한 곳으로 파일을 옮깁니다.


지금까지 휴대폰용 APK를 Chrome 용 APK로 변환 한것입니다.

이제 변환된 APK를 Chrome 에 설치해 보겠습니다.


변환된 APK 역시 압축을 풀어 저장해 둡니다. 위치를 잘 기억하고 있어야겠죠?


위에서 했던 것과 동일하게 "압축 해제된 확장프로그램 로드" 버튼을 눌러 방금 변환해서 압축을 풀어놓은 폴더를 지정해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BAND Icon 이 보이고 실행준비가 되었음을 알려줍니다.



아이콘 옆에 실행 버튼을 누르면..

OMG... Smartphone 과 똑같은 APK 모습으로 실행이 되네요.



밴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가입되어 있는 밴드가 주루룩...

이제 정말 편하게 PC에서 BAND를 사용할 수 있겠네요.




사실 BAND는 그냥 웹에서 밴드 홈페이지 들어가면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안드로이드 앱을 PC에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예로 들었을 뿐입니다. ^^



이상 크롬브라우저 에서 안드로이드 앱(android app)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