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장 싸고 효과좋은 피로회복제 바카스 D 와 바카스 F 의 차이점과 바카스의 성분과 바카스의 종류

생활정보

by 인포개더러 2014. 3. 14. 01:23

본문



가장 싸고 효과좋은 피로회복제 바카스 D 와 바카스 F 의 차이점과 

바카스 성분과 바카스의 종류


바카스는 1961년 부터 동아제약에서 생산된 동아제약의 효자 상품입니다. 처음에는 바카스 정으로 알약으로 판매하다가 앰플 형태로 나오고 1963년 부터 지금처럼 병에 들은 바카스를 판매하기 시작 했습니다. 바카스는 약국으로 구매하러 오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이권을 빼앗기지 않으려고 바카스의 슈퍼 판매를 막으려고 했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바카스는 에너지 드링크의 1인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톱스타의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는 비타 500에 자리를 뺏기기도 했지만 바카스를 마시는 사람은 여전히 바카스를 마시기 때문에 큰 영향은 없다고 하는 듯 하네요.



그런데 이렇게 바카스를 구매해서 마시는데 마트나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바카스는 바카스 F 약국에서 판매하는 바카스는 바카스 D 로 이름이 붙어 있더군요.


왜 이름이 다를까? 하고 찾아보니 성분의 차이 때문에 이름이 다른 것 이더군요. 그러고 보니 당연한거네요....


바카스 D 는 타우린 함량이 2000mg 으로 바카스 F 의 1000mg 의 두배가 함유 되어 있다고 해서 Double 의 첫자를 따서 바카스 D 라고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바카스의 성분은 아래 와 같습니다.


타우린, DL-카르니틴염산염, 이노시톨, 니코틴산아미드, 티아민질산염, 리보플라빈포스페이트나트륨 피리독신염산염, 카페인무수물



여기서 각성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타우린은 실제 각성효과가 없고 질산티아민의 효과로 당이 높아지고 니코틴산아마이드가 당 대사를 활성화 시켜 몸에 기운이 나는 것입니다.


타우린은 피로회복에 도움이 조금 되는 정도라고 하네요.


타우린의 각성 효과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것은 갑오징어에는 100g당 타우린이 1,200mg 이상이 함유되어 있는데 갑오징어 먹고 각성효과를 봤다는 사람이 없는 것으로 충분히 알 수 있겠죠? ^^


타우린이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새우, 오징어, 문어, 조개류 등 갑각류와 연체동물에 많이 들어 있으며 뇌에 들어있는 아미노산 중 타우린의 농도가 가장 높습니다. 인체 내에서는 심장과 골격근, 뇌, 생식 기관의 세포에들어 있습니다.


타우린의 효과

타우린의 주요 효능은 간장기능 향상,콜레스테롤 대사 촉진, 심장기능 강화이며 우리 몸에 타우린이 충분할 경우 뇌졸증 예방,고혈압 예방 및 개선, 기관지 천식 개선, 부정맥 개선, 간장해독기능 강화, 콜레스테롤 담석증 예방, 알콜 장해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박카스 홈페이지


그런데 동아제약 홈페이지에 가보니 또 다른 바카스가 있더군요. 바로 바카스 디카페인. 바카스 디카페인은 카페인을 뺀 바카스에 자일리톨을 넣어 만들었다고 하네요.

바카스를 마시려는 목적이 카페인, 타우린을 섭취하기 위함일텐데 카페인을 빼 버리다니... 타우린만 먹고 싶은 사람이 있나 보네요. ^^


그래서 바카스의 종류는 : 바카스 F, 바카스 D, 바카스 DECAFE 이렇게 세가지 종류 입니다.


바카스 디카페인은 일반 바카스보다 조금 더 비싸다고 하네요. 사먹어 보지 않아 정확한 가격은 모르겠습니다.

바카스 F는 GS25에서 7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사먹었네요. ^^


이상 가장 싸고 효과좋은 피로회복제 바카스 D 와 바카스 F 의 차이점과 바카스의 성분과 바카스의 종류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

덤으로 바카스 광고도 감상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