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불후의 명곡 추억의 가수 이선희 노래 원곡 듣기 추억의 책장을 넘기면 다시 듣기

음악 / 뮤직비디오

by 휀스 2014. 4. 8. 01:06

본문



추억의 가수 이선희 노래듣기 추억의 책장을 넘기면 다시 듣기


어떤 사람에게 이선희의 노래는 어린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노래 입니다. 6-70대 어른들이 트로트를 들으며 추억을 되새기듯 80년 90년대 노래가 추억인 사람도 있지요. 이선희의 제자인 이승기 처럼 이선희의 이름을 들어 봤을 뿐 어떤 사람인지 자세히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 입니다. 하지만 그들도 이선희의 노래를 들어보면 아! 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올것이라 생각되네요.


요즘 이선희는 위대한 탄생 멘토 출연에 이어 불후의 명곡 이선희 편에 출연하고 힐링캠프에도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다시하고 있습니다. 오랫만에 TV에서 보는 그녀의 모습이 어색해 보이기도 하지만 싫지만은 않네요.



이선희의 깨끗한 음성을 듣고 있자면 마음이 시원해 지는 느낌이 들어 좋은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이선희의 노래는 J에게가 있지만 그 이후 이선희의 노래 중 좋아하는 곡은 "알고 싶어요", "나 항상 그대를", "추억의 책장을 넘기면"을 들 수 있습니다. 모두 이선희의 목소리와 딱 맞는 곡이죠. 이선희가 노래를 잘 불러 그렇게 들리는 것일지도... ^^



달 밝은 밤에 그대는 누구를 생각하세요....

때로는 일기장에 내 얘기도 쓰시나요? 

나를 만나 행복 했나요? 

나의 사랑을 믿나요? 

그대 생각 하다보면 모든게 궁금해요.



요즘 랩을 듣는 세대에게는 너무 닭살 돋는 가사일 것 같네요. ^^


피아노 반주로 시작하는 처음이 좋은 곡 나 항상 그대를


요즘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곡들은 모두 최초 원곡에서 편곡이 된 곡이라 그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기엔 조금 부족할 듯 하네요. 그래서 원본으로 올려 보았습니다.



그대여 내게 돌아와요~ 돌아와 그대 ~ 내게 돌아와~  난 온통 그대 생각 뿐이야. 불같은 나의 사랑 피할 순 없어.

그대여 내게~~ 음~~ 돌아와요.


지금 다시 노래 가사를 적으며 들어보니 불같은 나의 사랑 피할 수 없다는 가사가 무섭기도 하네요. ^^


그리고 마음에 드는 또 하나의 곡 "추억의 책장을 넘기면"



비바람이 없어도 봄은 오고 여름은 가고,

눈물이 없어도 꽃은 피고 낙엽은 지네.

내 남은 그리움 세월에 띄우고 잠이 드네 꿈을 꾸네.


옛 이야기 처럼 뿌연 창틀에 먼지 처럼, 오~~ 가슴에 쌓이네~


몇 소절 안되는 가사이지만 너무나 시적인 가사. 이런 노래를 듣고 있으면 애뜻한 사랑을 하던 그 시절 마음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하지만 이미 너무 많이 와버린 현실...



그 외에도 이선희의 노래 그대가 나를 사랑하신다면 같은 노래도 있죠. 1991년 7집에 발표된 곡 입니다.



그대 정말로 나를 사랑한다면, 지금처럼만 나를 사랑해 주오

그대 정말로 나를 원하신다면, 가슴으로만 나를 사랑해 주오

그대 눈에 비친 내 모습이 하도 아파 보여, 그 아픔 덜어주려 내게 온다면

눈 앞에 모습 뵈지 않아 뒤돌아 서면 차츰 그려지는 마음 내게 온다면


그대 정말로 나를 사랑한다면, 그대 정말로 나를 원하신다면.


듣기만 해도 가슴이 아파오네요.


이선희의 성장 배경이 절이라 그런지 그녀가 부르는 노래는 정서적으로 많이 안정이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녀가 작사한 곡이 아니지만 그렇게 들린다는 얘기... ^^


오랫만에 이선희의 노래를 다시 들으니 마음이 편안하고 따뜻해 지는 것 같네요.


이상 불후의 명곡 추억의 가수 이선희 노래 원곡 듣기 추억의 책장을 넘기면 다시 듣기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이선희의 컴백 곡 그 중에 그대를 만나 전곡 듣기 는 요기로...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