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능좋은 하이패스 행복 단말기 추천 모닝 스테이션 U-H70 구입 개봉기

생활정보

by 휀스 2015. 4. 2. 00:57

본문

고가의 하이패스를 구입한다는 것이 도로공사 좋은 일만 시켜주는 것 같아 차일피일 미루다 2만원대 정확히 20,230원에 구입했습니다.

몇천원 더 주고 개통된 것으로 구입할수도 있었으나 개통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아 자가 개통으로 구입하였습니다.




모닝스테이션 U-H70 이 저렴한 이유는 통신방식이 IR (적외선) 방식이라 그렇다고 하는데 행복단말기 중 유일하게 통신성공율 우수상(?)을 받은 단말기라고 하네요.


여러 하이패스 단말기를 비교해 보았지만 일단 가격에서 행복단말기를 따라올 수 없었고 행복단말기 중 유일하게 통신성공율 우수상을 받았다는데 다른 단말기는 눈에 들어오지 않더군요. 그래서 일단 구입.


그리고 하이패스카드도 없으므로 구입하려고 했는데 선불카드는 구입할 곳을 못 찾겠더군요. 그래서 급한 마음에 후불하이패스카드를 신청해버렸습니다. ㅠㅠ

연회비 2천원이 아깝긴 했지만 이것 저것 찾고 할 시간도 에너지도 없기에 그냥 질러버렸네요.


하이패스는 구매 후 1일 만에 배송이 되었습니다.

2중으로 박스포장되어 안의 박스는 상하지 않았는데 쿠션이 전혀 없네요.



그리고 뚜껑을 열면 자가발급시 스마트폰 케이블을 사용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안 들어있나보군요... 하지만 집에 널린게 USB cable.. ^^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하이패스는 처음 써보는 것이니 설명서는 꼭 필요하죠.



설명서를 들어내면 보이는 아리따운 자태의 하이패스 단말기. 그 위에 이름표 같은 것이 올려져 있습니다.

있어보이려고 그랬나보네요. 하지만 재질이 좋지 않아 그리 효과는 없는듯... ^^



단말기 뒷면은 별다른것이 없습니다.



저가형에 뭘 더 바란다는것도 우습고 하이패스 단말기에 특별히 뭔가 있을 것도 없다고 생각했는데 박스 아래쪽에 뭔가가 보이더군요.



와우~ 열어보니 거치대와 USB cable 이 들어있네요.

집에 널린게 케이블이지만 그래도 없다고 생각했던것이 들어있으니 기분은 좋더군요.



차에 뭘 붙이는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데 이놈은 어쩔 수 없이 붙여야겠네요.

3M 양면 테잎으로 붙여져 있으니 주행중 쉽게 떨어지진 않겠죠?



제일 중요한 USB cable 을 이용한 단말기 등록법이 나와 있습니다.

단말기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들어가 공인인증서 등록도 해야하고 아이핀도 설치해야하고 간단하지는 않네요.



드디어 행복단말기와 맞대면을 했습니다.

저렴해도 2color led 도 있고 볼륨 버튼을 누르면 음성으로 잔액과 요금소 정보가 나온다고 합니다.

아직 하이패스카드가 도착하지 않아 실제 시험은 해보지 못했습니다.





디자인은 좀 투박하고 멋하고는 거리가 멀지만 그래도 저렴한 가격이라 봐줄만 하네요.

그리고 장착 위치가 전면유리 중앙 제일 하단부라 눈에 크게 띌것 같지도 않구요. 배터리형이라 전원케이블도 없고 평소 사용하던 대로 운행을 하면 1년 이상 사용이 가능하니 크게 신경 쓰일 일도 없는 것 같습니다.



얼른 하이패스카드가 도착해서 실제 테스트를 해보고 싶네요.

이상 성능좋은 하이패스 행복 단말기 추천 모닝 스테이션 U-H70 구입 개봉기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