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특이하게 생긴 술잔, 독특한 맥주잔

잡동사니

by 휀스 2016. 3. 23. 01:49

본문

오래된 술잔 중 유명한 잔이라고 하면 Das Beer Boot 가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처음 동영상이 나왔을 때 충격적이라 "어머!!! 저건 꼭 사야해!!!" 라는 말이 저절로 나올 정도였는데 요즘은 좀 시들해 졌네요.




동영상에선 부츠처럼 생긴 술잔에 별의 별 것들을 다 담아 먹는 멀쩡하게 생긴 주인공. 광고 하나 쇼킹하게 찍어서 이 제품은 엄청난 판매를 했을 것 같네요.



다음은 수제품이라 잔의 가격이 만만치 않은 잔입니다.

색과 생긴건 고대에 흙으로 빚은 잔 처럼 생겼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두께가 너무 얇고 잔 받침 부분이 뭔가 어색해 보입니다.


이 잔을 불 위에 올려보면 아래와 같이 유리나 도자기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컵의 재료는 바로 오징어 입니다.

다 마신후 불에 구워 맥주 안주로 사용하기에도 딱 좋겠네요.



너무 마른 상태의 오징어라 구워 먹으면 아주 딱딱할텐데 더 많이 구우면 바삭해 지니 아주 바짝 익혀 먹어야겠네요.



그 다음 특이한 잔은 해골 모양의 술이 담기는 술잔입니다.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다가 색이 있는 술을 따르면 더 잘보이는 술잔.
술을 마시면 이렇게 해골만 남게 된다는 뜻의 술잔일까요?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술잔 중 독특한 것은 원샷잔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바닥이 평평하지 않아 잔을 세워둘 수 없기 때문에 원샷을 해야 하기 때문에 원샷잔이라는 이름이 붙은 모양인데... 그 생김새도 남자와 여자의 신체를 닮아 술 마시는 재미가 한층 더할 듯 한 잔들 입니다.


술을 즐기고 술자리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이렇게 특이한 잔 하나 정도는 갖고 있어야 하겠죠?




개인적으로는 해골 모양 잔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이상 특이하게 생긴 술잔, 독특한 맥주잔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