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중 FTA 를 하면 좋은 점?

경제

by 휀스 2015. 6. 6. 00:44

본문

우리나라는 이미 여러곳의 나라와 FTA를 맺었지만 최근 미국만큼 큰... 어쩌면 미국보다 더 큰 나라인 중국과 FTA를 맺었습니다. 미국과의 FTA때는 그렇게 씨끄럽던 사람들이 왜 이번 한중FTA 에서는 조용했을까요?


메르스 때문일까요? 중국과의 교류에서는 우리나라가 얻을 것이 더 많다고 판단 되었을까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배포한 자료를 보면 조금이라도 알 수 있을까 하여 찾아보았습니다.



첫째 한중 FTA는 우리가족의 경제가 받는 영향력이 얼마나 클지 모르겠지만 글로벌 경제 3대 강국과 네트웍을 만들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항상 문제가 되는 농산물의 개방은 최소화 했다고 자랑하는데 그건 실제로 봐야 알겠죠?



FTA 로 인해 중국을 제 2의 내수 시장으로 삼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중국으로 판매되는 제품이 얼마나 될까요? 생각외로 그리 많지 않을 것 같은데 워낙 큰 나라이니 팔수 있는 것도 많겠죠?



농축산물 개방이 우리의 삶에 미치는 영향이라고 하면 저렴한 가격에 농축산물을 먹을 수 있다는것? 하지만 중국산은 보통 꺼려서 잘 안먹는 다는 것. ^^

그런데 우리가 쓰고 먹는 것 중 중국산 아닌것이 몇개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네요.




우리나라가 해외의 여러나라들과  FTA를 맺는 것은 좋지만 그것이 나라를 위한 것인지 정치인들을 위한 것인지 잘 생각해보고 행동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이상 한.중 FTA 를 하면 좋은 점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