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미있는 수학문제 풀기. 수학 넌센스 퀴즈

잡동사니

by 휀스 2016. 2. 5. 01:28

본문

재미있는 문제가 많이 나오는 문제적 남자. 그 중 수학(?)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

사실 수학문제라기 보다는 넌센스 퀴즈 라고 해야할 것 같네요.


19-18=18


이라는 수식에 하나의 선을 그어 참이 되도록 만들어야 하는 문제입니다.

등호에 선을 그어 양변이 같지 않다고 하는 것은 안된다고 조건이 씌여 있네요.



다음은 아인슈타인이 소개하는 80%가 틀리는 아주 간단한 문제입니다.

일정한 규칙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보이는 식들을 보고 마지막 ?? 를 맞혀야 하는 문제입니다.

제한시간 1분의 제약도 있네요.


다음 문제도 첫번째 문제와 동일한 조건의 문제입니다.

양변의 값을 동일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단 하나의 선만을 그어야 한다는 것도 똑같네요.

쉽게 생각해서는 답이 잘 나오지 않을 것 같지만 의외로 단순한 문제입니다.





첫번째 문제의 답은 18 숫자의 가운데로 선을 그어 10 / 10 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면 결과는 19 - (10/10) = 18 이렇게 되겠죠?


두번째 문제의 답은 두가지로 나뉘네요. 문제가 명확하지 않아서 그렇겠죠?

왼쪽 숫자 x 11 = 오른쪽 숫자 라는 식으로 문제를 푸는 방법도 있고

첫번째 문제에 1 = 11 이라고 했으니 11 = 1 이라서 답은 1 이다라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여기서 등호는 같다는 의미보다 1 ㅁ @ = 11 로 수식과 어떤 값을 포함한 것으로 이를 적용하면 오른쪽으로 변화된다는 의미로 사용되었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네요. 그래서 답은 121.

1 = 11 이라는 것이 맞지 않는 식이니까요.


세번째 문제의 답은 첫번째 + 기호에 왼쪽 끝과 위쪽 끝을 연결해 4 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면 545 + 5 = 550 이라는 식이 완성 되겠죠?


수학적 머리를 쓰기보다 상상력을 길러야 하는 문제풀이였습니다.


이상 재미있는 수학문제 풀기. 수학 넌센스 퀴즈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