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좋은 습관으로 동안을 유지하는 법

건강

by 휀스 2013. 1. 15. 15:39

본문



좋은 습관으로 동안을 유지하는 법


1. 몸속의 수분을 유지한다.

겨울이 피부의 적이라고 애기 하는 것은 차갑고 건조한 공기가 피부의 수분을 빼앗기 때문에 건조해진 피부가 되기 때문입니다. 실내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내부의 습도가 조절되지 않은 건조하고 따뜻한 공기도 피부에 더 좋지 않습니다.



동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의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직접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물을 자주 마시는 것입니다. 하루에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적당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물 대신 이온음료나 비타민 음료도 괜찮습니다.


2. 세안시 미지근한 물 -> 찬물의 순서로 세안한다.

미지근한 물은 모공을 열어 모공속의 노폐물의 제거를 쉽게 해줍니다. 노폐물을 제거한 후 찬물로 모공을 좁히고 피부의 탄력을 높여줍니다.



3. 자외선 차단제, 선글라스, 양산, 모자 등을 이용하여 자외선을 피한다.

자외선 만큼 피부를 노화시키는 것도 없습니다. 게다가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내어 기미까지 생기게 하는 자외선은 반드시 막아야 하는 피부노화의 적입니다.


4. 충분한 수면

요즘 현대인들은 수면이 부족합니다. 동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하루 6시간 이상의 수면이 필요하며 밤 12시에서 4시 사이에는 반드시 잠을 자도록 합니다. 자는 동안 피부도 쉬며 스스로 세포가 재생되니까요.


5. 적당한 운동

적당한 운동으로 흘린 땀은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해 줄 뿐 아니라 건강한 몸을 만들어 주어 피부에 윤기가 흐르게 합니다. 하지만 잊지 말아야 할것!! 운동후 땀은 반드시 깨끗하게 씻어주어야 합니다.



6. 금연, 금주

흡연으로 인해 들어오는 각종 유해물질은 허파, 간, 혈압등 모든 곳에 병이 생길 수 있는 원인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피부노화의 주범이기도 하죠. 알콜로 인한 이뇨작용으로 인해 피부에 수분이 없어지며 이 또한 피부 노화를 야기합니다. 금연, 금주는 소중한 내 피부를 위해 꼭 해야만 하는 일이죠.


7. 무리한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나 금식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영양의 불균형으로 피부노화를 일으킵니다.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균형잡힌 식단으로 영양분은 골고루 섭취하면서 운동으로 칼로리를 소비하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여야 피부 노화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20대 초반의 빛이나는 피부, 아기처럼 뽀얀 피부를 유지하는 것은 보기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위의 방법들을 잘 실천 하셔서 동안얼굴 오래 간직하시기 바랍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링크] 를 참고하셔서 좋은 음식도 많이 섭취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