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병원 진료비 (양수 염색체 검사비, MRI 등 비급여 항목) 가격 비교. 병원 평가 정보

생활정보

by 인포개더러 2014. 2. 13. 00:30

본문



병원 진료비 (양수 염색체 검사비, MRI 등 비급여 항목) 가격 비교 및 확인. 병원 평가 정보


아파서 병원에 가야할 때 주위에 특정 진료 과목을 잘 진료 한다는 병원에 가게 되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비급여 항목에 대한 가격 비교를 하고 가야 할것 같네요.


병원마다 보험료로 지급되는 급여 항목들은 모두 수가가 동일하지만 그렇지 않은 비급여 항목(MRI, 치과의 임플란트, 다빈치로봇 수술비, 양수 염색체 검사비 등)은 병원마다 모두 그 비용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사실 MRI는 판독을 잘 해야 하는 것이지 진단을 하는데 비용이 차이가 날 이유가 없을 것 같은데 말이죠. 그리고 양수 검사비도 동일하게 검사하는 항목과 방법은 똑같은데 비용이 차이가 난다는 것은 잘 이해가 가지 않네요.


이 외에도 병실료 차액과 초음파 검사비, PET 진단비, 캡슐 내시경 검사와 각종 증명서 수수료 (일반 진단서, 사망진단서, 출생 증명서, 장애 진단서, 상해 진단서, 병사용 진단서) 등을 알 수 있으며 특이한 것으로 당뇨병교육, 고혈압 교육, 심장질환 교육, 만성 신부전증 교육등 교육에 관한 비용도 그 차이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www.hira.or.kr 에 먼저 접속 하여야 합니다.

이 사이트는 건강보험 심사 평가원 홈페이지로 병원, 약국, 건강정보, 의료정보, 각종 질병에 대한 정보와 병원과 건강 등에 대한 통계 정보까지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일단 www.hira.or.kr 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정보를 선택하고 아랫 부분에 비급여진료비정보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고 나면 아래와 같은 비급여 항목에 대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비교하고 싶은 항목을 선택하고 알고 싶은 지역을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곳에서는 예제로 3인실 병실료를 알아 보겠습니다.



검색 결과 아주대학교병원,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 한림대학교 성심병원의 병실료가 나왔습니다.

이 금액은 3인실 비용에서 보험 급여 부분을 뺀 차액으로 환자가 지불해야 하는 금액 입니다.

아주대학교 병원은 12만원을 더 내야하고 순천향 대학교 부속병원은 6만5천원을 더 내야 합니다. 2배의 가격이 차이나네요. 병실료 만으로 봤을 때 장기 입원이라면 순청향대학교 부속병원이 아주 많이 저렴할 수도 있겠네요.



다음은 노산인 임산부나 유전적인 문제가 예상되는 임산부가 많이하는 양수 염색체 검사료 입니다.



양수검사는 위험하다고 하는 것 같던데 거기다 비싸기 까지 하네요.

고려대 의과대학부속 안산병원은 가장 비싼 945,900원 입니다. 병원 자체내에서 검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위탁을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가장 저렴한 곳은 분당 서울대학교 병원으로 530,000원 입니다. 저렴하다고 대충 하지는 않을 것 같은데 2배에 가까운 차이가 난다는 것 정말 이상하게 보이네요.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과 한림대학교 성심병원은 최소 비용이 동일하게 689,700원 입니다. 이곳의 가격도 저렴한 편은 아니네요. 분당 서울대 병원과 한림대학교 성심 병원은 자동차로 3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거리인데 그정도 더 이동해서 15만원을 아낄 수 있다면... 고민이 될 것 같군요.



이렇게 검사만 해야하는 경우라면 검사 비용을 잘 따져보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병원 진료라는 것이 싸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같은 결과가 예상된다면 저렴한 쪽을 선택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겠지요.


이상 병원 진료비 (양수 염색체 검사비, MRI 등 비급여 항목) 가격 비교. 병원 평가 정보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