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분 받침대 하우스데이 원터치 폭조절 화분선반 4단 사용기

생활정보

by 휀스 2014. 4. 19. 00:30

본문



화분 받침대 하우스데이 원터치 폭조절 화분선반 4단 사용기


화분에 꽃을 키우는 것을 낙으로 사시는 부모님을 위해 화분 받침대를 구입하려고 여기 저기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정말 튼튼할 것 같은 놈으로 골라 주문을 했습니다.


하우스데이 원터치 폭조절 화분선반이라는 이름의 제품 입니다.

가격은 10만원 정도로 저렴하지는 않지만 설치 후 마음에 들기는 했습니다.


일단 포장을 보면 길다란 박스에 각 부품이 들어 있습니다. 철제 제품이라 무게는 무겁더군요.



부품으로는 기둥으로 사용되는 봉과 화분 받침용 판, 그리고 화분 받침을 받쳐주는 부분에 사용되는 부품들 입니다. 아래의 나사는 화분 받침을 기둥에 고정해 주는데 사용되는 나사 입니다.



그리고 고무링은 화분이 무거워도 화분 선반이 내려가지 않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래 사진은 간단한 소품등을 걸 수 있는 걸이와 고정용 나사입니다. 걸이는 2개가 들어 있습니다.



아래는 화분 선반을 받쳐주는 부분의 부속품 입니다. 원통안에 위에서 본 고무링이 들어가 기둥에서 흘러 내리지 않게 되며 나사로 한번 더 조여주어 더 튼튼하게 고정될 수 있습니다.



이 부품들 중 기둥에 끼워지는 부분은 위 아래를 잘 보고 먼저 조립해 놓습니다. 고무링과 함께 먼저 끼워놓고 난 후 기둥을 세우고 높이를 조절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부속품의 종류와 개수를 나타내는 설명서 한장.



조립 방법을 알려주는 설명서는 뒷면에 있습니다.



조립 순서는 먼저 기둥에 선반 받침을 받쳐주는 부분을 조립하여 놓습니다. 기둥을 세운 상태에서 높이 조절은 가능하나 조립이 불가능 하니 주의해서 조립합니다.


기둥을 설치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이 화분 받침은 옆으로 길이 조절은 되지만 폭은 고정이라 화분 선반에 맞게 기둥을 설치해 주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기둥을 완전히 고정해 놓고 선반을 올리게 되면 폭이 맞지 않을 경우 다시 기둥을 세워야 하니 손발이 고생하지 않도록 폭을 잘 맞추어 기둥을 세워줍니다.



기둥을 세운 후 선반을 잘 고정시켜줍니다. 


선반 4개 짜리 제품을 구매했지만 폭을 최대로 넓혀 설치해도 부모님의 화분들이 모두 다 올라갈 정도의 공간은 나오지 않겠더군요. 아래 사진의 폭은 약 1m 정도 되는데 설명서 상으로는 115cm 까지 넓혀도 된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현관에 화분선반을 설치해 드리니 일단 깔끔해서 마음에 들어하시더군요. 

부모님께서 겨울에 거실에 화분을 두니 너무 온도가 높아 화초들이 잘 자라지 못한다며 걱정하실일이 이제 없을 것 같습니다.



조립 시간은 30분 정도 걸린 것 같은데 그리 힘들거나 하는 부분은 없었고 위함한 부분도 없었습니다. 4개의 기둥이 세워져 있어 천정 고정 부분이 약간 내려온다고 해도 화분 선반이 쉽게 넘어지거나 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화분받침 가격치고는 조금 비싸지만 훌륭한 선택이였던 것 같습니다.


이상 화분 받침대 하우스데이 원터치 폭조절 화분선반 4단 사용기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