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 엔딩 듣기 및 벚꽃 개화 시기와 전국 봄꽃 축제 일정. 벗꽃 (x) 벚꽃 (o)

생활정보

by 휀스 2014. 3. 31. 00:28

본문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 엔딩 듣기 및 벚꽃 개화 시기와 전국 봄꽃 축제 일정 

벗꽃 (x) 벚꽃 (o)


매해 이맘때 쯤이면 연인들이 손잡고 꽃 구경을 다니기 시작합니다.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 엔딩을 들으며 청춘을 만끽하고 다니겠죠. 하지만 대학생이라면 중간고사의 압박이 있을테니 그리 행복하기만 한 기간은 아닐 것 같습니다. ^^


아래는 작년 2013년 4월 17일 여의도 윤중로에 활짝핀 벚꽃 사진입니다. 한꺼번에 활짝 핀 벚꽃길에서 꽃눈을 맞으며 거닐며 정말 행복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014년 벚꽃은 언제쯤 활짝 피어 사람들에게 행복을 줄까요?


벚꽃을 보러 가려면 벚꽃이 언제 피는지 알아야겠죠?


늘 잘 맞지 않는 예보를 해준다고 투덜거리긴 하지만 기상청에서 올해도 이렇게 자료를 정리해 주었네요. 기상청 아니면 이런 정보를 얻을 수도 없으니 감사히 생각해야겠죠? 세금 낸거 아깝지 않게 이런 정보를 잘 활용하는 것도 생활 노하우 라고 생각합니다. ^^


일단 벚꽃이 가장 먼저 피는 곳은 역시나 제주도 입니다. 오늘이 3월 말이니 제주도의 벚꽃은 활짝 피어있겠네요. 그리고 버스커 버스커의 여수 밤바다 (얼마전 오염이 되긴 했지만..) 가 있는 여수는 4월 2일 벚꽃이 개화 합니다. 통영과 부산은 하루 빠른 4월 1일이네요.


광주는 4월 2일 벚꽃이 피고 그 위로 올라가며 대구와 포항은 4월 5일 식목일에 벚꽃이 활짝 핍니다.




전주는 4월 6일, 대전은 4월 7일 청주는 4월 15일 울진은 4월 11일 서울은 4월 11일 벚꽃이 개화 합니다.

강릉 벚꽃 개화시그는 서울보다 북쪽임에도 불구하고 4월 10일 개화 하네요.

가장 늦게 개화하는 곳은 인천 4월 15일 춘천의 벚꽃은 가장 늦은 4월 23일에 벚꽃이 피니 서울에서 사정상 벚꽃 구경을 하지 못하였다면 주말에 춘천까지 기차를 타고 벚꽃 여행을 다녀와도 될것 같네요.



봄에 벚꽃이 아니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전국 꽃 축제의 정보를 알면 도움이 되겠죠?

이 자료는 한국 관광공사에서 제공한 자료입니다. 그런데 일정은 변동 가능성이 있다고 씌여 있으니 각 지역에 확은은 하고 가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꽃 축제의 대표적인 몇가지를 보자면 제주 유채꽃 큰잔치는 4월 12일 13일 열리고 곡성 세계 장미축제는 5월 23일 ~ 6월 1일 까지 열립니다.



해남 땅끝 매화축제는 3월말에서 4월초에 하는 행사이니 여행갈 계획이라면 서둘러야 할 것 같습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곳을 보자면 원미산 진달래 축제 (4월 12일 ~ 4월 13일), 이천 백사 산수유 꽃 축제 (4월 4일 ~ 4월 6일), 양평 산수유 축제가 (4월 4일 ~ 4월 6일) 열립니다.



산수유 축제에 한번 가본적이 있었는데 산수유가 그렇게 예쁜 꽃이라는 것을 처은 느꼈던 것이 생각나네요. 지금도 주변에 산수유가 피어 있지만 한그루가 피어 있는 것과 군락을 이루어 피어 있는 것을 보는 것은 감동의 차이를 감히 비교할 수 없을 정도 입니다.



올해도 따뜻한 봄날 활짝 핀 벚꽃 길을 걸으며 여유를 즐겨보고 싶네요. 그런데 낮에 벚꽃을 볼 시간이 날지 ..... ㅠㅠ



벚꽃을 못 본다고 해도 음악은 들을 수 있습니다.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 엔딩... 예전 버스커가 데뷔할 때 여수 밤바다와 함께 많이 불렀던 노래인데 이제 벚꽃 엔딩은 봄철 공식 음악이 되어 버린것 같네요.



부디 올해도 벚꽃 길을 걸을 기회를 갖을 수 있길 바래야겠네요.

어디로 벚꽃 보러 갈까 고민을 해야 하는데 갈 수 있을까 고민을 하고 있다니 ㅠㅠ

이상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 엔딩 듣기 및 벚꽃 개화 시기와 전국 봄꽃 축제 일정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