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을 위한 첫 걸음 저렴하고 성능좋은 혈압계 오므론 HEM-7121 구매 후기 및 사용기

건강

by 휀스 2014. 7. 27. 03:19

본문



건강을 위한 첫 걸음 

저렴하고 성능좋은 혈압계 OMRON HEM-7121 구매 후기 및 사용기


고혈압 환자에 대한 얘기만 들어온터라 고혈압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같은것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또래의 인물들이 하나 둘씩 혈압약을 먹기 시작했던터라 약을 복용하는데 대한 두려움도 없었고 하여 동네 병원에서 쉽게 고혈압 약을 받아 먹다가 최근 운동도 시작한지 1개월 정도 지나가서 충분히 변화가 있으리라 생각 하여 병원에 갔더니 의사는 먼저 집에 혈압계를 사 놓고 약을 끊으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혈압계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쥐마켓 최저가로 59,000원 에 구입하였습니다. 조그만게 비싸긴 무진장 비싸네요. -_-^

중간에 누가 얼마나 떼먹는건지... 몇일 전 아이폰 독 스피커 외국에서 15달러 짜리를 우리나라에서 9만원에 판매 한다는 기사를 읽었는데 이 혈압계도 그런 제품이 아닐지....



주문은 쥐마켓에서 했는데 싼 가격에 주문 했더니 배송이 1주일 만에 오네요.

구매후기에서도 배송이 늦는다고 소리가 많았었는데 역시나 많이 늦게 오더군요.



사은품으로 준다는 혈압수첩. 옴론 마크가 찍혀 있는 것을 보니 원래 구성품인것 같네요. -_-^

일단 포장을 뜯어 내용물을 자세히 보았습니다.



혈압계와 응급처치세트. 그리고 기본 배터리 4개.

보관용 주머니 하나.




응급처치 세트는 실제로 사용하게 될 날이 올지 모르겠네요. 워낙 저렴해 보여서....



보관용 주머니는 입구가 넓어 혈압계가 잘 들어가긴 하네요.



이렇게 모든 구성품을 확인 한 후 배터리를 아랫부분에 있는 뚜껑을 열고 넣습니다.



드디어 첫 혈압측정 중.....

삑!~ 소리. 뭐가 잘못 되었나 하고 보아도 잘못될 것이 없습니다. 기계 불량인가 생각하고 한번 더 측정하였더니 그때야 원래 혈압이 나오네요. 119/77 정상혈압.


요즘 운동을 해서 그런 것인지 아직까지 먹고있던 혈압약의 효력이 남아있어 그런 것인지는 앞으로 쭉 측정을 해봐야 알겠네요.



어찌 됐건 혈압을 매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조금 안심이 되네요.

하루하루 혈압을 체크하며 앞으로 건강 관리에 더 신경쓰게 될 것 같습니다.


이상 건강을 위한 첫 걸음 저렴하고 성능좋은 혈압계 오므론 HEM-7121 구매 후기 및 사용기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