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릉에 가면 꼭 먹어봐야할 음식이 될 오징어빵 먹물 아이크림

생활정보

by 휀스 2017. 4. 2. 23:31

본문


강릉은 얼마전 부터 커피 거리로 유명한 안목 해수욕장의 영향으로 커피빵을 팔고 있더군요.

그런데 이번에 강릉에 다녀오며 또 하나의 색다른 특산품(?)을 발견 하였습니다.


동해안에서 많이 잡히는 오징어를 재료로 한 오징어 먹물 아이스크림과 오징어 빵입니다.




강릉 사천해안을 따라 가다보면 나오는 오징어빵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시와(Masiwa) 오징어빵이라고 하는데 마시와는 강릉 사투리로 맛있다를 그렇게 써놓은 것 같네요.




세계 최초로 오징어 분말및 오징어 천연 추출물이 첨가된 건강식품이라고 하네요. 강릉 관광 기념식품이라고 하기에 딱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오징어가 많이 안 잡혀서.....



오징어 먹물 아이스크림은 소프트콘인데 아이스크림이 검은색입니다.

옵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토핑 추가하면 1천원이고 커피를 넣어 아포카토를 만들어주면 5천원이라고 하네요.



오징어 먹물 아이스크림 실물 사진 색깔이 많이 바래서 검게 보이지 않네요.



매장이 아주 작은데 안에 들어가 보면 일반 까페에서 판매하는 음료 종류는 대부분 판매하고 있다고 알려주는 메뉴판이 있습니다.

커피 아메리카노 가격이 2000원이니 관광지 가격으로는 저렴한 편이네요. 맛은 마셔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



그리고 옆쪽으로 마른 오징어와 몇몇 제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징어 공예품 같은걸 파는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런 것 말이죠.. ^^


그리고 오징어 빵 체험도 하고 있답니다.

아이들이 하면 재밌어 하겠죠? 체험비는 6천원 입니다.

오징어 빵 중 으로 1박스와 초코펜 1개를 준다고 하니 따로 체험비는 없고 그냥 재료비만 받네요.



매장 안쪽은 깔끔해 보입니다.



사장님인지 직원인지 모르겠지만 혼자 일하고 계시네요.



짜잔.... 오징어 먹물 아이스크림의 실제 색입니다.

검은 소프트 아이스크림 맛있어 보이나요?



맛은 오징어 맛이 나거나 하지는 않네요. 아래 콘이 조금 특이하게 두껍고 안쪽에 크런치 같은것도 있는 것이 맛있더군요.

먹물 아이스크림과 오징어빵을 샀는데 오징어 빵은 다른데서 뜯어 먹고 구경도 못했네요. ㅠㅠ


강릉에 와서 특별한 음식을 먹어보고 싶다면 식사 후 후식으로 오징어빵과 먹물 아이스크림을 맛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강릉에 가면 꼭 먹어봐야할 음식이 될 오징어빵 먹물 아이크림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참고로 오징어 먹물은 핵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세포 활성화를 도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 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뮤코다당류가 있어 항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리조팀이란 성분은 항 바이러스 효과와 방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식품 첨가물로 넣으면 더 오래 식품을 맛있게 유지 시켜준답니다.

타우린 성분은 혈관에 좋기도 하고 동맥경화나 혈관계 질환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고혈압에도 좋구요.


오징어 먹물은 주 재료로는 그리 좋지 않지만 부재료로 잘 쓰면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런데 음식이 검은색이 된다는 것은 좀.....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