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절대로 개에게 먹이면 안되는 것, 사랑스런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것

생활정보

by 휀스 2014. 5. 29. 00:13

본문



절대로 개에게 먹이면 안되는 것, 사랑스런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것


동물들의 소화기관이나 소화효소 그리고 소화능력은 각 동물 마다 다릅니다. 그 중 사람과 가장 친밀하게 지내는 애완견에게 먹이를 줄때 특히 주의하여야 할 음식들이 있습니다. 사람이 먹어도 아무 이상이 없는 음식도 개에게는 치명적인 독이 될 수 있으니 항상 주의해서 먹이를 준비해야 하겠습니다.


절대로 애완견에게 먹이면 안되는 것, 사랑스런 반려견이 먹으면 안되는 것




1. 초콜릿, 카페인 : 우리몸에는 좋지만 카페인과 초콜릿 속의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은 개에게는 치명적인 독이 됩니다. 이를 먹으면 체온이 상승하거나, 불안해 하고 구토나 탈수의 증상이 보이기도 하며 심할경우 발작을 일으킬 수 있으니 절대 먹이면 안 되겠죠?

2. 베이컨 : 베이컨이라고 했지만 지방이 많은 음식을 주의 하여야 합니다. 이런 음식은 췌장염의 원인이 됩니다.

3. 양파/마늘 : 적혈구를 파괴하는 성분 포함되어 지속적인 섭취를 하였을 경우 소변 색이 붉게 변하게 됩니다. 이 현상이 심해지면 수혈을 받아야 할 수도 있으니 주의 해야겠죠?

4. 마카다미아 너트 : 호주에서 서식하는 식물에서 나오는 견과류로 떨림이나 비틀거림, 우울장애, 저체온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과일씨앗 : 사과 씨앗은 청산글리코시드라는 물질이 있어 심하면 쇼크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사람도 사과씨를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유제품 : 유당을 흡수하지 못하는 개는 오랜시간 섭취하면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둘마트에 가보면 특정 강아지에게는 먹여도 되는 것(사료)들이 있으니 잘 모르면 마트에 가서 적당한 것을 골라오면 됩니다.


그러고 보니 요즘은 사람보다 애완견(반려견) 들이 더 대접을 받고 사는 세상인 것 같네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