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개월 아기 첫 칫솔 고르기

잡동사니

by 휀스 2016. 3. 9. 00:12

본문

이가 두개 나기 시작한 아기칫솔. 그냥 작다고 모두 아기칫솔은 아니죠.

아이 칫솔을 가지고 양치를 할 동안 실수로 다칠 수 있는 위험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칫솔모로 아이의 이와 잇몸을 잘 닦아줄 수 있는 제품이 좋겠죠?


10개월된 아이칫솔 이것 저것 몇 종류 되더군요.


첫번째 고른 것은 유치브러쉬 2단계 입니다. 더블하트 제품으로 2단계 3단계 단계별로 제품이 있습니다. 2단계는 8개월에서 12개월 아이용이라고 하네요.



크기는 10cm 정도로 짧고 두께는 아이가 잡기 좋게 1cm 정도 됩니다. 그리고 safe plate 가 있어 너무 깊숙히 칫솔을 넣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사진에는 안전판이 너무 작지 않은가 싶어 보이지만 실제로는 5Cm 정도 되는 판을 끼워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플레이트의 모양도 무늬가 있어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구요.



또 다른 칫솔로는 리첼의 베이비 칫솔 12개월용입니다.

더불하트 보다 조금 더 길고 두꺼운 손잡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끝 부분에 곰돌이가 있어 실제 잡는 부분은 더 짧습니다. 안전보호판도 있고 안전판의 모양도 꽃 무늬 입니다.

주의할 점은 3단계 칫솔은 내열 온도가 낮아 끓는 물에 소독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따로 소독할 방법이 없으니 집에 자외선 살균 소독을 할 수 있는 칫솔 건조기가 있으면 좋겠네요.




콤비의 제품은 손잡이가 휘어져 있습니다. 아이들이 더 쉽게 잡을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네요.

그리고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안전 스토퍼가 있어 장착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길이는 비슷하게 10cm 가량이고 끓는물에 살균 소독도 가능합니다. 9개월 부터 18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나와 있습니다.





스텝3는 길이가 조금 더 길어져 12cm 이고 제품 포장도 2개로 되어 있습니다.

어린이 칫솔이라 칫솔모가 부드러워 금방 칫솔을 교체하기 때문에 어린이 집에서는 미리 몇개를 준비해 놓고 사용해야 하는데 일단 이것 저것 사서 집에서도 쓰고 어린이집에도 보내고 하니 모자랄 것 같네요.


이제부터 아이의 이에 충치가 생기지 않도록 더 열심히 닦아주어야겠여요. ^^

10개월 아기 첫 칫솔 고르기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