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야외 간이 수영장 INTEX 프레임 풀장 사용기

생활정보

by 휀스 2015. 9. 11. 00:01

본문


아이와 재밌게 놀 수영장 만들기 (야외 간이 풀장) INTEX 프레임 풀장 사용기


여름 휴가동안 휴가지가 바닷가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저런 사정으로 바다를 가지 못하는 날 아이들이 물에서 놀게 해주려고 간이 풀장을 구매 했습니다.

가격은 15만원 정도로 몇일 사용할 물건 치고는 좀 비싸다 싶었지만 한번 사 놓으면 10년 이상 쓸 수 있을것이라 생각하고 샀네요.



어른이 수영할 정도는 되지 않지만 아이들이 놀기엔 충분한 크기입니다.



단점이라고 하자면 물을 빼기 너무 힘들다는 것입니다. 배수구가 바닥에 바짝 붙어있지 않고 크기도 크지않아 물을 빼는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고 물이 자연적으로 다 빠지지도 않아 물을 퍼내야 하는 수고스러움을 겪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사각 풀장의 규격은 가로 2.5m 세로 1.5m 높이 65cm 입니다. 처음 봤을 땐 작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초등학생 아이 4명과 어른 1명 정도가 들어가 좁지 않게 놀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더군요.

배송된 박스는 길쭉하게 생긴 박스인데 무게가 꽤 나갔답니다. 박스를 풀어 놓고보니 각종 파이프들과 연결 부품들이 널려있고 영어와 다른나라 언어 두가지로 된 설명서만 들어 있었습니다.

설명서를 안 본다고 조립을 못할 정도로 어렵지는 않았지만 이런 물건 조립에 약한 사람들을 위해 간단한 한글 설명서 정도는 넣어줬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수영장 두께는 약 1mm 정도 되는데 바닥에 굵은 모래가 있으면 쉽게 구멍이 날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수영장 아랫 부분에 못쓰는 돗자리 같은것을 깔아주어야 할 것 같네요.


이 간이 풀장의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물 빼는 구멍이 너무 위쪽에 있다는 것 입니다. 수영장을 설치한 잔디밭에 물폭탄을 내리고 싶지 않다면 이 배수구로 물을 다 빼내고도 한참을 더 빼야 합니다. 배수구가 조금 더 아래 있었더라면 좀 더 쉽게 뺄 수 있었겠지만 아쉬운 대로 수도 호수를 가지고 나머지 물을 직접 빼냈습니다.



중간 중간 물을 뺄 수 있는 배수구가 있긴 한데 이정도 깊이까지 물을 넣으려면 물 넣는데만 1시간 이상걸려야 합니다. 그리고 수도요금도 많이 나오겠죠? 그래서 첫번째 배수구 아래쪽까지 물을 채워 사용했습니다.


풀장의 프레임은 철제로 만들어져 그 위에 올라가 앉아 있어도 휘거나 하지 않을 정도로 튼튼합니다. 옆 부분의 지지대가 조금 약하게 느껴지긴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면 아주 튼튼하답니다.



각 부품들은 치수가 정확하게 만들어져 조금의 오차도 없이 정확히 조립이 됩니다.

올 여름휴가는 집에서도 아이들이 재밌게 놀 수 있겠네요.




그리고 수영장을 몇일 사용하는데 팁이라고 하면 수영장 물에 약간의 락스를 풀어주면 더운날 혹시나 모를 세균들의 번식을 막아준다는 것입니다.


이상 아이와 재밌게 놀 수영장 만들기 (야외 간이 풀장) INTEX 프레임 풀장 사용기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