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신 보급형 스마트폰과 이전 플래그십 모델 중 더 좋은 것 선택하기

생활정보

by 휀스 2016. 5. 8. 03:14

본문


돈이 많지 않다면 언제나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구입하는 것을 먼저 고려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현명한 소비가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일단 한해 이전의 플래그십 폰과 현재 보급형 스마트폰의 하드웨어의 가치를 따져봐야 합니다.



한 예로 얼마전 LG G Pro2 가 구하기 힘들 정도로 잘 판매되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 당시 보급형 폰에 비해 G Pro2 는 AP 의 성능이나 RAM 용량 등 어느 한 부분에서도 밀리지 않는 HW 스펙을 가지고 있었지만 거의 공짜로 풀리다 싶이 했는데 같은 시기에 판매되었던 보급형 스마트 폰 또한 기기값이 거의 0원에 가까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이외의 외국의 경우엔 Moto G 가 보급형으로 풀리고 있을 당시 G3 는 한물 간 플래그십 취급을 당하며 거의 보급형과 동일한 수준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두 제품의 스펙을 비교해 보면 Snapdragon 801 을 사용하는 G3 에 비해 보급폰은 Snapdragon 410을 사용하고 이로인해 AP 성능에서만 55% 정도의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그 외에도 더 많은 RAM 과 큰 화면 작은 베젤, 더 높은 해상도, 좋은 카메라와 내장 메모리 용량도 더 크고 게다가 확장도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G3 에 비해 이런 장점이 없는 보급형 폰이 판매 되고 있었습니다.


최신 보급형 스마트폰의 장점이라면 최신 OS를 사용해 볼 수 있다는 것 이외에는 전혀 장점이 없는 것입니다. 간혹 플래그쉽 스마트폰은 몇해가 지난 경우에도 OS upgrade 를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더욱 장점이 없어지게 되죠.



샤오미의 Mi 4c 의 경우는 170$ 정도에 판매되고 있음에도 사양은 다른 보급형 스마트폰에 밀리지 않습니다.

예로 들은 Moto G 의 경우보다도 뛰어납니다.


이정도만 비교해 보아도 스마트폰 구입시 예산이 한정되어 있다면 어떤 폰을 골라야 하는지 알 수 있겠죠?

한두해 전의 플래그쉽은 보급형 폰과 비교 되상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스마트폰 구입시 잘 살펴보고 구입해야겠네요.

이상 최신 보급형 스마트폰과 이전 플래그십 모델 중 더 좋은 것 선택하기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