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릉 여행 추천코스 요트 무료 체험 실제 사진 및 체험기

생활정보

by 휀스 2016. 10. 9. 00:51

본문


몇일 전 강릉 여행 추천코스로 무료 요트체험을 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썼는데 실제로 체험을 하고 왔습니다.


2016/09/30 - [생활정보] - 강릉 여행 추천코스 요트 무료체험


장소는 강릉 향호리의 향호호수 입니다.

찾아가기 조금 어려워 일행 중 한팀은 헤메다가 오더군요.


도착하면 호수 주위로 산책로도 되어 있고 정비도 꽤 잘되어 있는데 체험하러 온 사람이 없습니다.

서울에는 신청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라는데 강릉은 그렇지 않네요.



체험장 주위로 우리가 탈 보트들이 세워져 있습니다.

보트 위에는 예약한 사람 인원수에 맞게 구명조끼가 올려져 있구요.



바람이 도와주고 체험인원 연령대가 높다면 탈 수 있는 딩기요트도 한쪽에 세워져 있습니다.

우리 일행은 아이들의 나이가 어려 구경만 했네요.



딩기요트 옆에 세워져 있는 고무 동력보트 입니다. 다른 보트를 타다가 사고가 나면 구조하려는 목적인것 같은데 사람이 없어 그런지 물에 띄워져 있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구명조끼를 입고 들어가기 때문에 물에 빠져도 그리 위험할 것 같지도 않아 보입니다.



그외 필요한 물품들은 옆에 세워져 있는 탑차에서 나오더군요. 구명조끼, 노 등을 꺼내 줍니다.



우리 일행이 탈 고무보트를 타기 전 보트 위에서 아이들이 놀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배위에서 놀며 재밌어 하네요.



아이들이 배를 호수로 옮긴다며 힘을 쓰고 있네요. 그래도 10 Cm 정도는 움직였습니다. ^^



일행 12명 중 9명이 타도 자리가 남는 큰 보트 입니다.

아이들이 많아 그런지 속도도 잘 나지 않고 방향조절도 쉽지 않은 고무보트이지만 너무나 재밌게 탔네요.



보트를 타기전에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입니다. 노 젓는 방법 등 자세한 설명을 해 줍니다.

강사도 무척 친절해 기분 좋은 체험이였습니다.



카약을 타기 위해서는 아래처럼 모두 자리를 잡은 상태에서 물 위로 밀어 떨어뜨려야 합니다.

카약은 바닥이 뚫려있어 이런 식으로 떨어지면 허리 아래쪽은 모두 젖는다고 보면 됩니다.



사진처럼 떨어지는 순간 물속으로 풍덩.... 10월 초에 체험을 했는데 아직도 물이 그리 차지 않네요.



물 위에서는 가고 싶은 곳으로 마음대로 다녀도 됩니다. 그런데 아이 2명을 태우고 어른이 노를 저어가기엔 허리도 너무 아프고 힘도 들더군요. 제일 문제는 노를 열심히 저으면 팔보다 허리가 아프다는 것. ㅠㅠ



노를 저을 수 있는 아이가 있다면 조금 수월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인이 같이 저어주는 만큼은 아니죠. ^^



카약 1시간, 고무보트 1시간의 체험이 정말 한 순간에 지나갈 것 같지만 노를 젓는 사람은 1분이 한시간..... ^^





강릉시와 해양수산부의 협찬으로 전액 무료로 하는 체험이라 그런지 더 좋은 시간이였던 것 같네요.

다음에 기회가 있다면 또 다시 와보고 싶은 곳이였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좀 더 커서 오면 더 좋을 것 같네요. ^^


이상으로 강릉 여행 추천코스 요트 무료 체험 실제 사진 및 체험기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