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wesome Music video 드론의 또 다른 활용. OK GO 우산 뮤직비디오 I Won't Let You Down 보기

음악 / 뮤직비디오

by 휀스 2014. 10. 29. 03:31

본문



Awesome Music video 드론의 또 다른 활용. 

OK GO 우산 뮤직비디오 I Won't Let You Down 보기


OK Go 는 예전에도 한번 뮤직비디오에 대해 글을 올린적이 있었는데 (http://bluelight.tistory.com/424) 그때 뮤직비디오도 원샷으로 촬영한 것이였고 이번에도 원샷으로 촬영한 뮤직 비디오 입니다.


달라진 점은 예전엔 착시현상을 이용한 뮤직비디오였다면 이번엔 드론을 활용한 집단 군무 뮤직비디오(?) 입니다. 처음 시작 부분에 OK Go 멤버들이 미니 스쿠터 같은 것을 타고 율동을 하는 것을 시작으로 해서 마지막 대규모 우산(카드) 섹션(?)을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일단 한번 보시고...



이 뮤직비디오를 찍기 위해 127번 이상의 시도를 했다는 것을 아래 사진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긴 뮤직비디오를 원샷으로 찍기는 정말 힘들겠죠?

원샷 뮤직비디오라 당연히 Scene 1 이고 Roll 1 이겠죠. 촬영 날자는 2014년 8월 29일이네요.

현재까지 3백만번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데 다른 뮤직비디오의 예로 보아 1천만번 이상의 조회는 가능할 것 같네요.



아래 사진들은 OK GO 페이스북의 사진들 입니다. 뮤직비디오를 찍기위해 준비한 장비들입니다.

마구 쌓아져 있어 어떤 장비인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드론을 사용했다는 것은 카메라의 움직임을보아 확실합니다.

예전에 이런 샷을 찍기 위해선 CG 밖에 방법이 없었겠지만 이제 드론으로 이런 멋진 뮤직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게 되었네요.



이 뮤직비디오를 촬영하기위해 열심히 연습하는 일본 처자들의 사진입니다.

동양계 사람들은 다 비슷하다고 하지만 아무 설명없이 어느나라 사람이냐고 물어도 딱 일본 사람들 같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은 사진입니다. 옷 때문에 그런 느낌을 받았을지도... ^^






드론의 사용을 보여주는 확실한 사진이네요.

낮게 촬영된 사진에는 드론이 기구에 매달려 있다가 밖으로 나가서 촬영할 때엔 하늘에서 뮤직비디오를 찍었나보네요.



그리고 뮤직비디오를 촬영하기 위한 각 장면에 대한 설명과 사람들의 움직임에 대한 시나리오를 메모해 놓은 종이들입니다.

이런 자료들을 보는 기회가 흔치 않을텐데 OK Go 는 사진을 모두 올려 놓았네요.



제일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대규모 집단 군무는 정말 사람들이 모두 모여 촬영한 것인지 CG 인지 분간이 가지 않을 정도 입니다. 저 많은 인원이 정확히 문자와 그림을 만들어 낸다는 것이 과연 가능할까 싶기도 하고 100번이 넘는 촬영 횟수를 보면 사람일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어쨌거나 멋진 OK GO 뮤직비디오 I Won't Let You Down

다음 뮤직비디오가 기대 됩니다.


이상 Awesome Music video 드론의 또 다른 활용. OK GO 우산 뮤직비디오 I Won't Let You Down 보기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