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렴한 보르도 와인) Chateau BEL AIR LE BOURG 의 맛. 추천은???

와인

by 인포개더러 2014. 12. 15. 01:25

본문


(저렴한 보르도 와인) Chateau BEL AIR LE BOURG 의 맛. 추천은???


저렴의 기준이라는 것이 애매하기는 하지만 보통 2만원 이하의 와인이라면 저렴하다고 해도 되지 않을까요? 물론 외국에서는 1만원대 이하의 와인을 많이 즐기긴 하지만 이상하게 우리나라는 비싼 와인들이 잘 팔리고 있다고 하니 2만원 정도면 저렴하다고 해야겠죠.



선물 세트에 포함되어 많이 판매되는 보르도 와인인 Chateau BEL AIR LE BOURG 입니다.



생산 연도에 따라 가격 차이는 있겠지만 2012년 와인이 190 달러 정도이니 우리나라 가격은 대충 짐작이 가겠죠?



프랑스 와인인 샤또 벨 에어 르 부르그. 일단 Sweet 한 와인은 아니고 탄닌의 함유가 많은 와인도 아닙니다.

입안의 향이 아주 저렴한 몇천원 정도의 와인들 보다는 조금 오래 가는 것 같지만 향이 강하거나 하지는 않더군요.




늘 궁금한 것이 와인 코르크의 일련번호 같은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인데 아무리 구글링을 해봐도 찾기 힘드네요.



오늘의 와인 안주는 육포. 마트에서 사온 놈인데 너무 부드러워 씹는 맛이 없는 육포였습니다. 하지만 없는 것 보다 나으니...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와인 안주는 치즈인데 오늘은 치즈가 없네요.



저렴한 와인들 중에도 맛있는(입맛에 맞는) 와인들이 많은데 오늘 마신 와인은 그리 저렴한 편에 속하지 않는 와인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느낌을 받지 못했네요.



최근에 마신 와인중에는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G7 시리즈가 최고인 것 같네요. 7천원대의 저렴한 와인인데도 만원 이상하는 와인에 버금가는 맛과 향을 가진 와인이였습니다.

멕시코에서 마셨던 9천원 정도의 가격대였던 bare foot 을 우리나라에서 동일한 가격대에 맛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