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지션 멤버 임재욱의 노래 듣기 - 후회없는 사랑, Blue Day 임재욱 노래모음

음악 / 뮤직비디오

by 휀스 2015. 8. 5. 01:04

본문

복면가왕 인생직진 신호등의 주인공인 임재욱은 약 20년 전인 1996년 데뷔한 그룹의 보컬입니다. 당시 데뷔곡인 후회없는 사랑은 크게 히트를하여 포지션을 알리게 되었고 이후에도 Remember, Summer Time 등의 히트곡을 내며 활동하였습니다.



임재욱의 대표적인 곡으로 두려움 없는 사랑, Blue Day, I Love You 등의 노래는 당시 노래방에 가면 어느곳에서든 들리는 노래이기도 했습니다.


그런 포지션이 자취를 감추고 일본에서 활동하다 복면가왕에 얼굴을 보여주었네요. 외모는 이전 활동 당시보다 살이 좀 찐것 같지만 노래는 여전히 듣기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들었던 노래는 후회없는 사랑보다는 Blue Day 였습니다. Blue Day 첫 소절 부분은 잊을 수 없네요.


가장 좋아하는 Blue Day 가사..

지친 내 눈을 깨우며 쏟아지는 햇살에

오늘도 난 못이긴척 담배에 불을붙여

내가 왜 일어나는지 이유도 알지못한채

메마른 내 입술은 또 하루를 살겠지


샤워기에 물을틀고 뽀얀거울 닦으며

오래전 콧노래하던 그녀가 웃는듯해

젖은 머릿결 사이로 길고 진한 속눈썹을

나의 볼에 부비며 속삭이던 그녀가



아래는 Blue Day 의 원곡인 もうひとつの土曜日- 浜田省吾 입니다.

이 곡은 원곡은 따로 있고 번안곡이긴 하지만 임재욱의 목소리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당시 뮤직비디오는 Blue Day 처럼 스토리가 있는 뮤직비디오가 유행이였죠. 그래서 노래가 더 감성적으로 들렸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포지션은 발라드 뿐만 아니라 댄스곡(?)도 불렀는데 Summer TIme 이라는 곡입니다. 여름에 한동안 지겹도록 많이 들었던 노래죠.

뮤직비됴는 정말 저렴하게 찍은것 같네요. ^^



Remember 라는 곡도 Summer Time과 함께 1997년에 히트했던 곡입니다.

당시에 포지션이라는 그룹의 이름을 더욱 확실히 알린 곡이기도 하지요.



요즘은 이런 발라드곡들이 그리 큰 인기를 끌지 못해서 포지션이나 임재욱이 나와도 히트곡을 만들지는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간만에 임재욱이라는 존재를 기억하고 그의 노래를 다시 듣게되니 그시절 생각이 나네요.






이상 포지션 멤버 임재욱의 노래 듣기 - 후회없는 사랑, Blue Day 임재욱 노래모음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