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파트에 핀 예쁜 꽃 능소화 사진

사진

by 휀스 2015. 7. 14. 22:50

본문

여름이 되면 아파트 정문에 붉게 피어나는 꽃이 있습니다.

이름을 몰라 저 꽃의 이름이 뭘까 궁금해 했지만 알아볼 생각을 하지 않았는데 얼마전 경비 아저씨에게 여쭤 봤더니 능소화 라고 알려 주시네요.


능소화는 학명으로 Campsis grandiflora 입니다.

꿀풀문 > 능소화과 > 능소화속 > 능소화종 에 속하는 식물로 여름에서 가을에 걸쳐 꽃을 피우는 식물입니다.


능소화 줄기도 꽤 굵고 잎도 무성하고 꽃도 많이 피어 멀리서 보면 정말 예쁘게 보입니다.

키가 큰 나무를 타고 올라가 멀리서 보아도 아주 잘 보여 아파트 내부를 더 아름답게 보이도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어떤 사람은 능소화의 꽃 가루가 눈에 들어가면 시력을 잃을 수 있다고 하는데 전혀 근거가 없는 말이라고 하네요.

능소화가 풍매화가 아니라 충매화기 때문에 꽃가루가 바람에 날릴 가능성이 희박하며 현재까지 능소화의 꽃 가루로 실명이 되었다는 사례가 없다는 것으로 이를 증명한다고 합니다.



능소화라는 이름이 실제로 문학에 쓰일 정도인데 몰랐다니...

박남준의 "당신을 향해 피는 꽃" 이라는 시에서


혼자서 일어설 수 없어 나무에, 돌담에

몸 기대어 등을 내거는 꽃

능소화꽃


이라고 나온답니다.


실제로 능소화는 곧은 줄기를 가진것이 아니라 벽이나 나무 등을 타고 오르는 줄기 식물입니다.



줄기 자체는 그리 예뻐 보이지 않네요.



주위에 피는 꽃 이름을 알고 싶지만 알기 쉽지 않은데 이미지 검색으로 꽃이나 나무의 이름을 알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네요. 실제로 검색해 보면 이름을 알아내는 것은 거의 불가능... ㅠㅠ

이상 아파트에 핀 예쁜 꽃 능소화 사진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