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의학 법률 지식을 쌓게 해주는 드라마 닥터 이방인 다시보기

방송 연예

by 휀스 2015. 10. 20. 00:05

본문


의학 법률 지식을 쌓게 해주는 드라마 닥터 이방인 다시보기


TV 드라마를 잘 보지 않는 어쩌다 보게된 닥터 이방인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닥터 이방인은 이제 10회까지 밖에 나오지 않아 앞으로 몇 주간 월,화요일밤에 행복을 누릴 수 있게 해 줄것입니다.

우리나라 드라마라 사랑 얘기가 빠지지는 않지만 기존 메디컬 드라마와 조금 다른 구성을 갖고 있어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닥터이방인 본방 사수가 불가능해진다면????? 그럴땐 주말에 재방송을 해 줄때까지 기다리거나 케이블티비의 재방을 기다려야겠죠? 그게 아니라면 돈을 들여ㅅㅓ 보거나.... 어둠의 경로로??? 하지만 그렇게 볼 필요가 없습니다.


인터넷에 닥터 이방인 무료보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종 드라마를 언제나 볼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베이코리.언.즈 이라는 사이트 인데 요즘 방영되는 모든 프로의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가끔 잘 안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서버만 잘 선택해서 보면 최상의 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왼쪽에 "방영 드라마"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걸 누르고 들어가서 검색창에 "닥터 이방인"이라고 쓰고 검색을 하면 됩니다. 지금 11회는 조회수가 20만회 12회는 조회수 11만회나 되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베이코리언즈를 사용하고 있는지 알 수 있겠죠? 무료로 다시보기를 할 수 있는 곳이라 더 인기가 많은가 봅니다.


11회 줄거리와 12회는 점점 더 재밌어 지네요.


술을 많이 마신 박훈이 오수현의 집에서 잠을 자는 장면에서 시작합니다. 좀 억지스러운 장면이긴 하지만 그래도 재미는 있네요.



한승희가 공교롭게 오수현의 집에 동시에 계약하는 일이 생겨 한승희가 오수현의 집에 머물게 됩니다.

탈북한 의사임에도 불구하고 아주 훌륭히 말투를 바꿔 사용하고 있는 박훈은 병원에서 이방인이라 의사 가운도 입지 않고 돌아다니나보네요.



11회에서 총리 수술 자격을 놓고 대결을 벌였던 한재준은 박훈에게 다시 3판 양승으로 승부를 정할것을 제안합니다.

이미 승부가 나 있는 상태임에도 한재준은 박훈의 약점을 걸고 넘어가 재대결을 할 수 있도록 약속을 받아 냅니다. 덕분에 박훈은 경찰서 유치장에도 갖히기도 하구요.



박훈이 의료기록을 봤다는 이유로 소송을 걸고 경찰서 까지 갈 수 있는 사안이라는 것을 처음 알았네요. 의료사고 얘기도 나오는데 의료 사고는 일반인이 병원 상대로 싸워 이기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 왜 그런지 드라마를 보며 더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의사가 의사가 아닌 현실을 한탄해야 하는건지....



그런 와중에도 최병철은 병원장의 꿈을 구며 명패까지 새겨들고 좋아하네요.

자신에게 이득이 되는대로 어디든 붙는 최과장. 속 마음이 어떤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그가 연기에서 주는 인상은 속까지 물들어 버린 사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종석의 폭탄머리를 보니 예전 폭탄머리를 잘 하고 다니던 양동근과 한가인이 출연했던 닥터깽이 생각이 나네요. 그 때도 참 재밌게 봤었는데 의학 드라마는 쉽게 접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니라 그런지 더 끌리는 것 같습니다.



오수현은 박훈이 유치장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한승희에게 선처를 부탁해 달라고 얘기하고 같이 경찰서로 갑니다. 하지만 경찰은 소송 당사자가 아니면 어떻게 할 수 없다고 답을 합니다. 이때 등장하는 한재준.

비겁하게 약점을 이용해 재 경기를 하도록 만들다니.... 그의 복수가 성공할지 모르지만 지금 상황으로 봐선 혼자서는 못하고 박훈의 도움으로 겨우 성공할 것 같네요.




유치장에서 풀려난 박훈은 두번째 대결의 상대로 한 환자를 선택하는데 그 환자는 병원의 의료사고로 목숨이 위태로운 환자였습니다. 이 환자를 수술하려고 하자 이사장은 처음엔 반대하다가 나중에 새로운 제안을 하게 됩니다.

바로 환자를 수술하는 사람이 지는 것이라는 것입니다. 죽어가는 환자를 두고 보고 있으라는 얘기에 한재준은 포기하지만 박훈이 수술을 하기로 합니다.

그러나 또 다른 협박으로 박훈 마저 수술을 포기하고 양심의 가책을 느낀 한재준이 다시 수술을 하기로 합니다. 하지만 수술 중 실수로 출혈이 심하게 나게되고 이를 보다 참지 못한 박훈이 수술실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수술 하나가지고도 꼬고 꼬아서 누가 수술을 할지 궁금하게 만드는 닥터 이방인.


앞으로 13회 14회를 보기위해 또 일주일을 또 기다려야 하다니. 시간이 너무 안가네요. ㅜㅜ

그때 본방사수를 못하면 당연히 


이상 의학 법률 지식을 쌓게 해주는 닥터 이방인 다시보기 및 11회 12회 내용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